[해학]/性常識

여자의 은밀한 비밀

경호... 2009. 3. 17. 01:41

모든 여성에게 G-spot이 존재할까?
탐폰은 정말 체내에서 밀착될 수 있을까?
분비물의 양은 하루에 어느 정도가 정상이라고 할 수 있는가?
당신의 질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하는 모든 것~!!!





당신은 질이 중요한 기능을 하는 기관이라는 사실에 대해 어느 정도는 알고 있을 것이다. 예를 들면, 질은 당신의 남자친구뿐 아니라 당신에게도 다양한 성적인 쾌감을 줄 수 있는 신체기관이다. 또 출산을 할 때 아기가 빠져나오는 통로가 되기도 한다. 하지만 의외로 당신이 질에 대해 아는 것은 생각보다 많지 않을 것이다. 아무래도 시야에서 벗어난 곳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어떠한 원리로 작동되는지, 그리고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그래서 당신 자신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는 생식기, 질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25가지의 유용한 정보를 제시해 보기로 했다. 계속 읽어 내려가다 보면, 당신의 질을 좀더 부드럽게 보살펴야 한다는 것과 질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규칙적인 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에 대해 알게 될 것이다.다음은 당신을 행복으로 이끄는 그곳에 대해 꼭 알아두어야 할 내용이다.


질은 당신 음부의 한 부분일 뿐이다
많은 여성들이 질을 음부의 전체를 가리키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클리토리스나 외음순이 질과 1인치 간격 내에 위치하고 있기는 하지만, 그것들은 엄연히 질과 구분된 신체 분위이다. 그렇다면 정확히 질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질이란 소음순에서 시작되는 가장 촉촉하고 근육질인 관 모양의 기관으로 골반까지 약 3인치가량 뻗어 있고, 자궁 경부(자궁이 시작되는 좁은 입구)에서 끝이 난다. 질의 목적은 당신에게 성적인 쾌감을 전달하고, 생리를 하게 해주며, 아기가 나오는 출구 역할을 한다.

당신의 질은 당신이 엄마 뱃속에서 임신 4개월이 되기 전에 형성되었다
모든 태아들은 남성 혹은 여성 생식기로 진화되는 생식기 조직을 가지고 있다. 임신 10주가 되어 DNA가 아기의 성을 남자로 결정했다면, 페니스와 고환의 모양이 형성된다. 반대로 아기의 성이 여성이라면, 임신 20주경에 질의 모양이 형성되기 시작하는 것이다.

모든 질(특히 처녀막 부분)이 다 막혀 있는 것은 아니다
당신이 첫 섹스를 했을 때 피를 흘리지 않았다면, 처녀막(질 입구의 하단부에 위치한 얇은 주름조직으로 질의 입구를 부분적으로 막고있다)이 운동을 하던 중 혹은 탐폰을 사용하던 중에 이미 터졌기 때문일 수도 있다. 아니면 아예 처녀막 없이 태어나는 경우도 있다. 혹 어떤 여성들은 처녀막이 너무 두꺼워서, 섹스를 하기 전이나 탐폰을 사용하기 전에 의사로부터 수술을 통해 제거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질은 많이 젖기도 하고 조금 젖기도 한다
흥분 상태가 되면, 질 벽은 매우 뜨겁게 달아오른다. 그래서 말 그대로 애액(愛液)이 밖으로 나오는 것이다. 하지만 그 양에는 차이가 있다. 어떤 여성들의 질 벽은 매우 많은 분비물을 배출하여 흠뻑 젖게 되는 반면, 다른 여성들은 약간 촉촉해지는 정도에 그치기도 한다. 두 가지 상황 모두 정상이다.

질이 바쁠수록 몸에 좋다
남자와 섹스를 하든, 혼자만의 쾌락에 빠지든, 성적인 자극은 질을 더욱 건강하게 만든다. 이 사랑의 근육은 자극시켜 줄수록 탄력과 부드러움을 유지할 수 있으며 성적 흥분으로 조직이 촉촉해질수록, 질에 염증이 생길 가능성이 줄어든다.

질에는 엄청난 양의 박테리아가 있다
여기서 말하는 박테리아란 감염을 막아주는 유익한 세균을 말하는 것이다. 약 15가지 유형의 박테리아가 당신의 질에 자리를 잡고 있다. 이 박테리아들은 질 환경의 산성화를 막아주어 해로운 균들이 생성될 수 없도록 만든다.

질이 가려워질 수 있다
건조한 피부와 땀, 너무 꼭 끼이는 옷 등으로 인해 당신의 질은 가려워질 수 있다. 긁고 싶어질 수도 있지만 이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하루 이상 지속되는 심각한 가려움증이나 혹은 질 속에서 일어나는 가려움증은 다른 증상의 신호일 수 있다. 예를 들어 곰팡이 감염이나 성병같은 것 말이다.

음순이 완벽한 대칭을 이루는 경우는 드물다
한쪽 가슴이 다른 한쪽 가슴보다 더 크거나 더 작은 경우가 있는 것처럼, 음순 역시 반대편의 음순보다 더 길거나 더 통통할 수 있다. 음순의 모양이 아무리 비대칭으로 보인다고 할지라도, 당신은 지극히 정상이다. 또한 질의 크기와 모양 역시 건강 상태나 쾌감에는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사람의 얼굴이 다 다르듯 그곳으 모양도 다 다르다.

하지만 산부인과 의사가 당신의 음순을 대칭으로 만들어줄 수 있다
최근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 수술 중 하나가 질의 모양을 더 작고 더 타이트하게, 혹은 더 대칭적으로 바꾸어주는 질 성형수술이다. 음순 성형이라고 하는 수술에서는 의사가 메스나 레이저 등을 이용해 음순의 모양을 다듬을 수 있다. 이것은 엄격하게 말해 미용 성형에 해당된다. 질 성형이라고 하는 또 다른 수술에서는, 나이가 들면서 혹은 다산 후에 늘어진 질의 근육을 조여준다. 산부인과 전문의들은 이 수술을 출산을 통해 질의 근육이 심각하게 늘어진 경우에 권장한다. 수술 비용은 레이저의 사용 여부에 따라 차이가 심하다. 하지만 소음순 모양을 작고 예쁘게 만들 목적으로 신경세포가 몰려 있는 곳을 많이 제거한다면 모양은 예쁠지 모르지만 섬세한 자극을 인지하는 신경이 많이 줄어들고 성적 쾌감을 더 적게 느낄 수 있다. 외음부 전체는 신경세포가 많이 몰려 있어서 전체가 성감대이며 이를 줄이는 영향도 생각해봐야 할 문제다.

첫 1인치가 가장 민감하다
질 위의 2/3 부분이 가장 강렬한 성감대이긴 하지만(안쪽은 감각이 둔하다), 질의 입구 1인치만큼 쾌감에 민감하지는 않다. 질이 시작되는 첫 1인치 부위가 가장 신경이 예민하게 몰려 있는 곳이다.

질은 신선한 공기를 갈망한다
몸의 다른 부위들처럼, 질 역시 숨을 쉬고 싶어한다. 꼭 조이는 청바지나 탄력성이 강한 팬티를 입었을 경우 분비물과 발한이 더 증가하는데 이는 감염이 진행되는 데 딱 좋은 이상적인 환경이 된다.

섹스 도중에 소리를 내기도 한다
섹스 도중에 생기는 일종의 가스 분출 같은 소리는 남자의 삽입 유형에 의해 발생되는 것이다. 남자가 안과 밖으로 피스톤 운동처럼 삽입을 할 때 공기가 질 속에 갇히게 된다. 그리고 마침내 공기가 밖으로 분출될 때 마치 방귀를 뀌는 것 같은 소리가 나는 것이다.

질 주위의 음모는 꼭 필요하다
질 주위의 음모는 섹스 중 충격을 완화시키며, 마찰로 인한 통증을 방지해준다. 또한 그것은 성욕을 일으키는 역할을 한다. 동굴 생활을 하던 원시 시대에는 더욱 그러했을 것이다. 털은 냄새를 보존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그 냄새가 파트너를 유혹하는 호르몬적인 메시지를 보내는 것이다.
모든 여성에게 G-spot이 존재할까? 탐폰은 정말 체내에서 밀착될 수 있을까? 분비물의 양은 하루에 어느 정도가 정상이라고 할 수 있는가? 당신의 질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하는 모든 것!!





질 깊은 곳에 쾌락의 방아쇠가 있다
질 안쪽 1인치가량 들어간 곳에 G-Spot이 있다. 그곳이 어디인지 알고 싶다면, 당신의 손가락을 집어넣어 질 윗벽을 따라 사탕 크기의 주름진 부분을 찾아보자. 부드럽게 그곳을 자극하다 보면 성적 흥분이 가장 고조되는 부분에 닿게 되는데, 그곳을 자극하면 온몸을 통해 따뜻하면서도 솟구치는 느낌을 가지게 될 것이다. 그것이 바로 오르가슴이다. 하지만 미혼 여성의 경우 질 오르가슴을 경험하기는 힘들다. 이럴 때는 질 입구에 톡 튀어나온 클리토리스를 자극해주면 오르가슴을 느끼기 쉽다.

질은 슈퍼사이즈의 페니스도 거뜬하게 감당할 수 있다
엑스터시가 높아질수록, 질의 크기도 커진다. 질 벽은 마치 주름 스커트처럼 퍼져서, 직경 2에서 3인치까지 넓어진다. 그 사이 질의 통로 역시 약 6인치까지 길이가 늘어나는 것이다. 남자의 페니스가 비정상적으로 큰 것이 아니라면, 질은 어떤 크기의 페니스도 감당할 능력이 있다. 또, 충분히 흥분이 된 후 천천히 시간을 두고 섹스를 해 많은 양의 애액이 나온다면 더욱 부드럽게 삽입할 수 있다. 하지만 페니스가 너무 커서 자궁경부를 치게 되면 많은 고통이 야기될 수도 있으므로, 이런 경우는 여성 상위체위로 삽입 정도를 여성이 조절하면 될 것이다.

하루에 약 2티스푼 분량의 분비물을 배출할 수 있다
배란기에는 생리주기 중간에 생성되는 호르몬의 분출로 인해 하루에 티스푼 하나에서 두 개의 분량만큼 분비물을 배출한다. 이 분비물은 자궁 경부에서 나오는데, 질의 통로로 내려오면서 죽은 세포들을 밖으로 내보낸다. 이것이 바로 질이 자신의 집을 청소하는 방식이라 보면 된다. 배란기가 아닌 경우에는 하루에 약 1/2 티스푼 양의 분비물이 배출된다.

질의 변화를 체크해야 한다
3개월마다 한 번씩 손거울을 들고 당신의 질 부분을 들여다보자. 이상한 것이 생기지 않았는지, 물러진 부분은 없는지, 그리고 색소 침착이 된 곳은 없는지 체크를 해야 한다. 특별히 심각한 것은 발견되지 않을 것이다. 울퉁불퉁한 종기같이 생긴 멍울들은 징그럽게 보이지만 단순한 뾰루지이거나 면도로 인한 발진일 것이다. 하지만 좀 의심이 가는 점이 보인다면, 되도록 빨리 의사에게 보이는 것이 좋다.

출산을 하면 질이 다섯 배나 더 커진다
대부분의 경우 질은 직경 1인치 미만이다. 하지만 아기를 낳을 때는 질은 엄청난 유연성을 발휘해 직경이 4에서 5인치까지 늘어난다. 아기가 밖으로 빠져나올 수 있을 정도로 말이다. 그렇다고 해서 걱정할 것은 없다. 출산 후 6주가 지나면, 질의 직경은 처음의 상태로, 혹은 그 상태에 근접하게 수축이 될 것이다.

향이 들어간 세정제는 사용하지 말자
향 비누나 향수 성분이 들어간 세정제는 질 조직을 약화시킬 수 있다. 향이 있는 세정제를 사용하면 질에 발진이 생길 수 있다. 질의 입구는 비누를 사용하지 말고 물로만 세정을 하자. 그리고 염색이 되지 않은 화장지, 향이 없는 탐폰과 세정제를 사용하자.

남자들은 질의 느낌을 무척 좋아한다
남자들이 당신의 질 속에 들어갔을 때 어떤 생각을 할까? 따뜻하고 미끄러운 느낌 때문에 미칠 것같이 좋다고 말하며, 당신의 부드러운 살결에 완전히 둘러싸인 느낌을 받는다고 말한다.

그렇게 출혈이 많지는 않다
당신은 생리를 할 때마다 엄청난 양의 피를 뿜어낼 것이라고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생리가 시작되어 질을 통해 통과하는 혈액은 테이블스푼 몇 개 정도의 양이다.

질이 없는 여성들도 있다
약 4천에서 5천 명 중의 한 명꼴로, 질이 없는 상태에서 출생하는 여자아기들이 있다. 이럴 경우 자궁 역시 없는 경우가 많다. 다행히, 이런 여성들도 확장근을 사용하거나 수술을 통해 질을 생성시킬 수 있으며, 비교적 정상적인 성생활이 가능하다.

질은 운동을 좋아한다
헬스클럽에서 정기적으로 땀 흘리기 운동을 하면 배, 엉덩이, 허벅지를 건강한 형태로 유지할 수 있다는 건 다 알 것이다. 질의 건강에도 규칙적인 운동이 도움이 된다. 질을 위한 운동으로는 케겔 근육 운동이라고 하는 것이 있는데, 이것은 자궁에 있는 근육(치골미골근-오르가슴을 느끼거나 소변을 멈추게 할 때 수축되는 근육)을 자극시키는 것이다. 소변을 참을 때를 연상하며 질을 몇 초간 수축했다가 긴장을 푸는 것을 반복하면 된다. 케겔 근육을 최소한 몇 개월간 지속적으로 운동시켜 주면, 성적 감각이 더 강해지고 섹스 중의 조임을 더 강하게 할 수 있다.

질 안에 이물질이 갇혀 있을 수 있다
탐폰이나 피임기구, 혹은 콘돔 등이 질 속에 들어가 행방불명되었다고 하더라도, 당황하지 말자. 그 물건이 자궁이나 다른 신체 부위에서 떠돌아다닐 수는 없다. 질은 쌍방향이 아니기 때문이다. 쪼그리고 앉거나, 일어서거나 혹은 두 개의 손가락을 안으로 집어넣어서도 빠져나오지 않는다면, 산부인과 의사에게 가보자. 너무 당황할 필요는 없다. 삽입된 이 물질은 곧 빠져나오게 될 테니까.

질에서는 냄새가 나게 되어 있다
건강한 질은 개인의 식습관, 개별적인 신체 화학 작용, 그리고 생리 주기 등에 따라 약간씩 다른 냄새를 풍길 수 있다. 질에서 풍기는 악취의 변인으로는 땀, 마늘, 아스파라거스 등이 있고, 당신의 애액과 남자의 정액이 혼합되었을 때에도 다른 냄새가 날 수 있다. 하지만 평소보다 냉이 증가하고 생선 냄새가 나면 병원에 가보는 게 좋다.

'[해학] > 性常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람피우는 여자들의 생각   (0) 2009.03.17
이미지섹스   (0) 2009.03.17
性적 흥분에 따른 남녀의 반응   (0) 2009.03.11
환상적 체위   (0) 2009.03.06
섹스에 대한 어느 여성의 칼럼   (0) 2009.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