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산책]/클래식

Unspoken Words / Hiko... 아직도 사랑한다는 말에

경호... 2015. 7. 14. 06:56

 
 
 
Cora Ogden, The Open Window (Sold)
The Open Window / Cora Ogden / Oil on linen
  
Unspoken Words / Hiko
 
- Hiko -
 
Hiko 는 세계적인 Composer, Pianist, Flutist, Oboist 이다.
 
그는 그리스인과 미국인을 부모로
Canada 에서 출생하여 그리스, 아테네에서 성장하였다.
어려서부터 어머니의 멋진 쏘프라노 목소리를 들으며
classic 음악에 대한 사랑은 자연스런 것이었다.
 
정식으로 피아노도, 음악 이론이나 작곡 공부도 하지 않은 그가
피아노를 시작한 것은 시카고에서의 고교 시절 17세 때였으며.
그러면서 작곡에 소질을 깨닫게 되었다.
 
고교에 다니는 동안 그는 flute 를 배워서
시나 주 차원의 solo flute 경연에 나갔으며,
십대 나이로서 the Chicago Flute Society,
the Chicago Symphonic Wind Ensemble,
the North Winds and the North Park Symphony Orchestra
의 멤버가 되었다. 
 
 
그는  Donald Peck (of the Chicago Symphony),
Kay Clements (of Vandercook College of Music)
and Mary Finnegan (of Roosevelt University)
등에게서 Flute 를 배웠다.
 
그는 또한 유명 Orchestra 단원이나
음대 교수에게 Oboe 를 배웠다.
여러 Opera Orchestra 의 Oboe 제일 주자로서의
위치에 서게되었다.
 
New Age music 의 작곡에 착수한것은
그의 음악적 재능의 연장이라 하겠다.
1995 년 Orchesta 에서의 연주를 떠나
본격적으로 piano 곡의 작곡에 몰두하였다.
후에 두 앨범이 발매 되었는데,
그것은 1999 년 Real Music 과의 계약하에  
"Touching Beauty" 와 "Freedom To Love"
두 compliation 을 전 세계적으로 발매하게되었다.
그는 서울에 있는 A-PRO 라는 한국 레코드사와도 계약되있다.
 
 
2000 년에는 자신의 독자적 debut CD, 
그의 원곡 작곡 모음  "First Embrace" 를 냈는데,
그것은 Hiko Music 이란 자신의 상표의
오랜 꿈의 실현이었다.
 
2001 년두번째 CD "The Secret Of My Heart" 를 내게 되었다.
 그가 수 많은 공연장에서 정규로 갖는 연주회의 곡들은
이 두 앨범에서 선택한 것들이다.
 
최근 새 CD "Temple Of Sakarra" 를 최근 내 놓았다. 
 
 -  from web /  Water-lily  譯 -
 
 
 
Unspoken Words / Hi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