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광 진
1935 서울생
1958 홍익대학교 서양화과 졸업
박광진은, 누구나 잘 알고 있듯이,
한국화단의 아카데믹한 화풍의 일인자로 알려져 있다.
그러한 그의 유형은, 서구문물과 접촉하기 시작한
동양권의 유화의 특색을 반영하는 것이었다.
사실적(寫實的)인 특색과 기술적인 기법(技法)의 장기(長技)가 그것이다.
동양에 있어서, 이것은 새로운 시각이었고 처음엔 놀라움이었다.
이러한 특색을 살린 박광진의 모티브가 되는 주제는,
전체의 분위기 속에서 빛으로 둘러싸인 시각적인 환경을 묘사하는 것이었다.
그래서 그를 인상파의 감화를 반영하는 작가로 생각되고 있다.
시간과 계절 그리고 풍토와 빛의 분위기를 가지고
한국의 산야를 표현하려는게 그의 본령이었다.
- 유 준 상 -
담양설경/1979/12호
한라의 가을/1979
양떼/1981
무등산/1984/12호/유화
설악老松(노송)/1986
한라산 철쭉/1986
제부바람/1989/30호/유화
運海(운해)/1989
천지/1990/120호
백두산 오후/1990/60F
옛마을/1990
제주의 철쭉/1990
팔당풍경/1995
천지/1999/20M
Eloge de la nature/1995/162.1 X 112.1
Herbe sauvage et le vent/1995/90.9 X 72.7
Herbe sauvage et le vent/1999/110 x 120
Survie de la nature/1998/90.9 X 60.6
Survie de la nature/1998/116.7 X 60
백두산/1999/20P
Eloge de la nature/1997/162.1 X 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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